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춘천 여름여행 (로컬명소, 현지맛집, 힐링명소)

by think0927 2025. 7. 2.

한여름 무더위가 기승을 부리는 7월, 시원한 물가와 자연 속에서 여유를 즐길 수 있는 국내 여행지를 찾는다면 춘천이 제격입니다. 서울과 가까운 거리, 아름다운 호수 풍경, 그리고 정겨운 로컬 맛집까지 갖춘 춘천은 여름 힐링 여행지로 손색이 없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여름 춘천에서 꼭 가봐야 할 호수 명소, 로컬 맛집, 그리고 조용하게 힐링할 수 있는 장소들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춘천여행 소양강 스카이워크모습
춘천여행 소양강 스카이워크모습

춘천 로컬명소

춘천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은 바로 물의 도시라는 별명일 정도로 곳곳에 흐르는 아름다운 호수입니다. 그중에서도 여름에 특히 추천하고 싶은 곳은 ‘소양강 스카이워크’입니다. 이곳은 투명 유리바닥으로 만들어진 전망대로, 발아래로 흐르는 소양강을 내려다볼 수 있어 마치 하늘 위를 걷는 듯한 아찔한 스릴과 함께 시원한 강바람을 즐길 수 있습니다. 근처에는 춘천을 대표하는 또 다른 명소인 의암호도 빠질 수 없습니다. 의암호 주변은 자전거 도로와 산책로가 잘 조성되어 있어 여름 아침이나 해질 무렵 산책하기 좋고, 연인이나 가족 단위 여행객이 자전거를 타며 자연을 만끽하기에 제격입니다. 특히 호숫가에는 간단한 커피를 즐길 수 있는 카페도 다수 위치해 있어, 풍경을 바라보며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기에 딱입니다. 이 외에도 춘천댐 근처로 넘어가면, 관광객이 많이 몰리지 않는 조용한 호수 포인트들이 숨어 있어, 자연과 함께 힐링을 원하시는 분들께 추천합니다. 도심 속의 시끄러운 소음에서 벗어나 푸르른 물가에서 여유를 만끽하고 싶다면 춘천의 호수 명소는 그야말로 정답입니다. 드라마 명소인 제이드가든은 ' 그 겨울 바람이 분다'  '사랑비'의 촬영지로 자연의 계곡 지형을 살려 화훼나 수목, 건축 양식, 건물 배치 등을 유럽풍으로 맞춰 인생샷 찍고 좋은 장소입니다. 

춘천하면 닭갈비? 로컬만 아는 진짜 맛집들

춘천하면 빠질 수 없는 대표 음식이 바로 닭갈비입니다. 시내 중심가 명동 닭갈비 골목은 워낙 유명하지만, 여름철에는 관광객들로 붐비는 만큼 현지인들이 자주 가는 로컬 맛집을 찾아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춘천시 효자동에 위치한 '대룡 닭갈비'는 현지인들이 줄 서서 먹는 곳으로, 불향 가득한 철판 닭갈비와 시원한 막국수 조합이 일품입니다. 또 다른 추천 맛집은 '샘밭막국수'입니다. 이곳은 막국수의 원조격으로 알려져 있으며, 무더운 여름 입맛이 없을 때 걸쭉한 육수와 시원한 동치미 국물로 속까지 풀어주는 막국수 한 그릇이 최고의 선택입니다. 특히 육수는 직접 우려낸 진한 맛으로, 다른 막국수집과는 차별화된 깊은 풍미를 자랑합니다. 닭갈비와 막국수 외에도 요즘 핫한 ‘로컬카페 겸 베이커리’도 늘어나고 있는데 그 중에서 '리버레인카페'는 북한강이 보이는 대형카페로 규모가 상당히 크고, 베이커리 메뉴가 다양합니다. 통창으로 되어 있어 채광이 좋고 뷰가 정말 좋아 물멍하기 좋은 카페입니다.

춘천 구봉산이나 캠프페이지 인근에는 자연을 바라보며 브런치를 즐길 수 있는 감성카페들이 즐비해 여름 여행의 또 다른 즐거움을 선사합니다. 여행에서 먹는 한 끼가 기억에 남는 만큼, 춘천의 진짜 맛을 알고 싶다면 유명 체인점보다는 이런 로컬 맛집을 찾아보는 것이 만족도를 높여줍니다.

시끄러운 도시에서 벗어나 조용한 숲길과 골목

춘천은 단순한 관광지만 있는 도시가 아닙니다. 오히려 사람들의 발길이 적은 조용한 골목이나 숲길에서 진정한 힐링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대표적인 장소는 춘천숲자연휴양림입니다. 도시에서 차량으로 20분 거리에 불과하지만, 울창한 소나무 숲이 펼쳐져 있어 삼림욕을 즐기기에 최적의 장소입니다. 또 다른 추천지는 약사천 산책길입니다. 강변을 따라 조용히 걸을 수 있도록 꾸며진 이 길은 계절마다 꽃과 나무가 다양하게 변해 산책하면서 자연의 변화를 그대로 느낄 수 있습니다. 사람들로 북적이지 않아 혼자만의 시간을 보내고 싶은 분들에게 특히 좋습니다. 이외에도 캠프페이지 부지에 조성된 도심 속 복합 문화공간도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옛 미군부대가 예술공간으로 재탄생하면서 독특한 분위기를 풍기며, 갤러리와 공연장이 공존해 여유로운 문화생활까지 누릴 수 있습니다. 춘천은 바쁜 일상에서 벗어나 조용한 자연과 문화가 어우러진 시간을 보낼 수 있는 도시입니다.

춘천은 여름철 여행지로서 시원한 호수 명소, 현지인만 아는 맛집, 그리고 조용한 힐링 공간까지 모두 갖춘 완벽한 장소입니다. 당일치기부터 1박 2일 여행까지 다양하게 계획할 수 있고, 서울과 가까워 접근성도 뛰어납니다. 이번 여름엔 북적이는 관광지 대신 친근한 춘천의 진짜 매력을 만나보세요. 특별한 여해을 계획 하신다면 지금 바로 여행 계획을 세워보는 건 어떨까요?